교육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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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중심으로 공감하고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, 지역/사회/제품/서비스 관련 프로젝트에 적용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강화
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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~ 최대 24시간 (고객 맞춤화 가능)
대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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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 교수자, 학습자, 직원, 리더, 창업자 등
교육내용
디자인씽킹의 개념과 철학
- 디자인씽킹이 가지고 있는 개념, 의미, 철학을 통한 관점의 전환
디자인씽킹 프로세스
공감
- 공감기법 5가지를 활용해 사용자 공감하기
- 사용자의 Needs Point, Pain Point 발견
문제정의
- 문제 vs 진짜 문제 구분하기
- 문제정의 기법
- 문제 진술문 작성
아이디어
- 브레인 스토밍, 브레인 라이팅, 스캠퍼 기법 등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
- 아이디어 평가 기법 2가지
(합리적인 아이디어 선택 방법)
프로토타입
- 빠르고 값싼 최소 기능 제품 도출
- 디자인 씽커들의 프로토타입 철학
테스트
- 사용성 테스트 및 사업성 검토
- 피드백 스킬 활용 프로토타입 피드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