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목표
-
경영전략 수립 및 의사결정 과정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경험하여 경영 전반에 대한 지식,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문제해결력 강화한다.
시간
-
~ 최대 24시간 (고객 맞춤화 가능)
대상
-
예비창업자, 신입사원, 직원, 리더 등
교육내용
기업의 설립
- 회사설립, 임원 선출, 비전/미션 설정, 시장 조사 및 분석
- 역할 배정(R&D, 마케팅, 생산, 재무)
경쟁의 시작
- 테스트 마켓을 통한 소비자 니즈, 시장 정보의 수집
- 경쟁사 분석 및 전략 수립
사업군 확장
- 경쟁사/소비자/시장 분석으로 시장 이해 및 사업 다각화
합리적 투자
- 시장을 선두로 올려놓기 위한 전략 수립 및 합리적 투자 실행
기업 점검 및 분석
- 재무상태 확인을 통한 기업 점검 및 분석, 전략 재설정
차별화 전략
-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기업 차별화 전략 수립
인적자원 관리
- 교육, 채용, 고용유지, 영업팀 보상 등으로 인적자원 관리
전사적 품질관리
- 재료비, 인건비, 관리비에 영향을 주는 지속 가능 프로그램
- 벤치마킹, 재고관리 시스템에 전략적 투자
최종 의사결정
- 최종 의사결정, ROI분석, 기업 경영 결과 발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