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원/강사양성
강의의 본질은 단순한 전달이 아닌,
학습자에게 '경험'을 설계하는 일입니다.


본 과정은
[이론] → [도구] → [실습 및 적용] → [적용 사례]의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
교수설계, 에듀테크 활용, 코칭/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합니다.
제안서 요청하기
교원/강사양성
강의의 본질은 단순한 전달이 아닌,
학습자에게 '경험'을 설계하는 일입니다.


본 과정은
[이론] → [도구] → [실습 및 적용] → [적용 사례]의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
교수설계, 에듀테크 활용, 코칭/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합니다.
제안서 요청하기

교육목표

-

학습자 중심 수업 설계, 에듀테크.AI도구 활용,
교수자 코칭 및 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하여 

미래형 교육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시간 

-

고객 맞춤화 가능

대상

-

강의를 잘하고 싶은 누구나

주요 교육 내용

M1. 교수자의 철학과 교육 리더십

- 교수자의 역할 변화와 교육 철학 수립

- 나의 교육 성향 진단 및 교수자 정체성 정립

- 교육 리더로서의 코칭 마인드

M2. 학습자 이해와 뇌과학 기반 수업 설계

- 주의, 기억, 동기 중심의 학습 설계 전략

- 인지부하 최소화 설계 원칙, 멀티미디어 설계 원리

- 몰입을 유도하는 수업 구조와 흐름 설계

M3. 교수설계 이론 적용

- ADDIE, ASSURE, ARCS 모형 비교 및 활용

- Learning Cycle 기반 수업 설계

- 수업 목표 → 콘텐츠 → 평가 연계 설계

- 교수설계 실습 및 피드백

M4. 에듀테크와 생성형 AI도구 활용

- Padlet, Mentimeter, Quizizz, LMS, Google Classroom 도구로 상호작용 강화

- 수업자료, 피드백, 평가 자동화 실습

- ChatGPT, Claude, Gemini의 실전 활용법

M5. 전달력 있는 강의 기법

- 효과적인 슬라이드 구성과 말하기 전략

- 학습자 참여를 유도하는 질문 및 사례 활용

- 온라인/오프라인 별 효과적인 전달 방식

M6. 퍼실리테이션: 참여를 이끄는 수업 운영

- 퍼실리테이터 교수자의 역할과 스킬셋

- 활동 중심 수업 설계 및 운영 방법

- 소그룹 토의, 액티비티 진행 실습

M7. 교육 코칭과 피드백 전략

- 학습자의 강점을 끌어내는 코칭 질문법

- GROW, 5R모델 기반 교육 코칭 실습

- 피드백의 유형과 효과적인 적용 사례

M8. 실전 강의 실습 및 리뷰

- 마이크로 티칭 발표 및 영상 피드백

- 루브릭 기반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

- 수업 개선을 위한 코칭 피드백 제공

floating-button-im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