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원/강사양성
강의의 본질은 단순한 전달이 아닌,
학습자에게 '경험'을 설계하는 일입니다.


본 과정은
[이론] → [도구] → [실습 및 적용] → [적용 사례]의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
교수설계, 에듀테크 활용, 코칭/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합니다.
제안서 요청하기
교원/강사양성
강의의 본질은 단순한 전달이 아닌,
학습자에게 '경험'을 설계하는 일입니다.


본 과정은
[이론] → [도구] → [실습 및 적용] → [적용 사례]의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
교수설계, 에듀테크 활용, 코칭/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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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표

-

학습자 중심 수업 설계, 에듀테크.AI도구 활용,
교수자 코칭 및 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통합적으로 개발하여 

미래형 교육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시간 

-

고객 맞춤화 가능

대상

-

강의를 잘하고 싶은 누구나

주요 교육 내용

M1. 교수자의 철학과 교육 리더십

- 교수자의 역할 변화와 교육 철학 수립

- 강의 성향 진단 및 교수자 정체성 탐색

- 학습자 성장을 돕는 코칭 관점의 리더십

M2. 학습자 이해와 뇌과학 기반 수업 설계

- 주의, 기억, 동기 중심 관점에서 학습자 이해하기

- 인지부하 최소화 설계 원칙, 멀티미디어 활용(설계 원리)

- 학습 몰입을 유도하는 수업 구조와 흐름

M3. Kolb 경험학습 기반 수업 설계

- Kolb 사이클(경험-성찰-개념화-적용)의 이해와 활용

- Learning Cycle 기반 수업 흐름 설계 전략

- 피드백을 통한 수업 개선 아이디어 도출

M4. 에듀테크와 AI도구 활용

- Padlet, Mentimeter, Quizizz(Way Ground), Snorkl, LMS, Google Classroom 도구로 수업 하기

- 수업자료, 피드백, 평가 자동화 실습

- ChatGPT, Claude, Gemini의 실전 활용법

M5. 전달력 있는 강의 기법

- 전달력 있는 목소리(Voice Package) 만들기

온라인/오프라인 별 효과적인 전달 방식

- 스토리텔링의 핵심, 궁금증을 유발하는 언어 패턴

M6. 퍼실리테이션: 참여를 이끄는 수업 운영

- 퍼실리테이션 기술로 시작되는 참여의 기술

-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신념

- 활동 중심 수업 설계 및 운영 방법

- 소그룹 토의, 액티비티 진행 실습

M7. 교육 코칭과 피드백 전략

- 학습자의 강점을 끌어내는 질문법

- GROW, 5R모델 기반 질문 및 코칭 실습

- 경청/피드백의 유형과 효과적인 적용 사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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